위쳐의 역사와 위쳐기사단, 위쳐교단
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스토리/IT 스토리

위쳐의 역사와 위쳐기사단, 위쳐교단

by molbania3 2023. 11. 20.
반응형

게임 "더 위쳐"와 넷플릭스 드라마 "위쳐 시리즈"에 나오는 위쳐의 역사와 위쳐교단을 알아본다. 위쳐교단은 위쳐 기사단( Order of Witchers)에서부터 시작한다.


위쳐 짧은 역사

대륙역사의 10세기 경(950년 경), 왕들과 마법사들( 주도자는 마법사 알주르로 알려져 있다 )은 천구의 합으로 인하여 이계에서 넘어온 괴물들을 처치하기 위해 마법을 사용하는 기사(Order, Knights)들을 만들고자 하였다.

일반인들의 체력을 강화하고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돌연변이를 일으키는 약물을 주입하였다. 하지만 실험은 실패로 끝났다. 돌연변이를 시도한 기사들의 마법 능력은 미미한 수준이었고 이들의 육체적 능력 또한 개선되지 못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약물의 독성에 견디지 못하고 죽어 나갔다. 오랜 실험은 실패로 돌아갔다. 

 
성인을 대상으로 위쳐를 만들려는 초기 시도가 실패한 후 어린이를 실험 대상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마법사 알주르는 아이들을 모아 실험을 계속하여 돌연변이를 완성한다. 이후 대륙 북부에 위치한 모르그레이그 성에서 최초의 위쳐가 탄생한다.

 

참고
넷플릭스 위쳐 시리즈의 프리퀄 드라마 "블러드 오리진"에 의하면 최초의 위쳐 실험은 오래전 엘프에게 행해진 것으로 나온다.

 


위쳐 기사단 역사

 
리스베르크 성(Rissberg Citadel)


성인을 대상으로 위쳐를 만들려는 초기 시도가 만족스럽지 못한 것으로 판명된 후, 향후 실험에 어린이를 사용하기로 결정한다. 마법사 알주르는 북부 왕국의 38명의 아이들을 모아 리스베르크(Rissberg Citadel) 성으로 데려왔다.

리스베르크에서 아이들은 마법사들이 계획한 실험에 대비하기 위해 밤낮으로 훈련을 받아야 했다. 실험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자 남은 아이들의 수는 빠르게 줄어들었다. 돌연변이 과정을 마칠 때에는  아이들이 겨우 다섯 명만이 살아남았다.

마법사들은 살아남은 아이들을 위해  케드웬의 사냥꾼, 비코바로의 연금술사, 대륙 곳곳의 검객 등 각지에서 전문가들을 모았다. 이 전문가들은 소년들에게  추적과 사냥,  물약과 혼합물을 만드는 방법, 검술을 가르쳤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연변이 아이들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지 못하였다.

Rissberg Castle(리스베르크 성)
Cidarian, Temerian 국경의 Cremora 산 근처의 암벽에 건설된 성으로  마법사 형제단의 통제를 받지 않는 마법사들의 중심지로 사용되었다. 비인간적인 실험과 고에티아와 같은 금기 영역에 손을 대는 탓에 성은 비윤리적인 마법사들의 은밀한 장소가 되었다. 


모르그레이그(Morgraig) 성


이런 결과에 실망한 리스베르크의 마법사들은 돌연변이 아이들과 이를 주도한 마법사들을 리스베르크에서 추방한다.  알주르 (Alzur), 코시 말라스피나 (Cosimo Malaspina), 울리보의 이다란 등 몇몇 마법사들은 실험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이들은 아이들을  Kestrel  Mountains의 모르그레이그(Morgraig) 성으로 데려와 실험과 훈련을 계속했다. 그곳에서 그들은  훈련하고, 실험하는 작업을 계속하여 성공을 거두었고,

 

950년, 이제 첫 번째 세대의 위쳐들이 탄생하게 된다. 

 

아주르를 포함한 마법사들은  마법사 후계자의 손에 위쳐 창조의 비밀을 남기고 성을 떠난다. 그 후 몇 년 동안 더 많은 위쳐가 만들어지면서 그들은 봄에 길을 떠나 대륙을 가로질러 왕과 마법사, 일반인들과 괴물 사냥의 계약을 맺는다. 겨울이 되면 모르그레이그 성으로 돌아와  형제들과 시간을 보내며 죽은 사람들을 애도하면서 길에서 한 해를 더 살아남은 것을 축하하게 된다.  모르그레이그 성은 위쳐 기사단들의 고향이 되었다.
 
그러나 기사단은 오래가지 못했다.  그 위쳐 기사단들에게서 기사로서의 명분과 가치를 찾기가 어려웠다.  위쳐 기사단들은 원래의 "기사" 가치의  포기했고, 돈벌이를 위한 괴물을 처치하는 몬스터 슬레이어로 전락하고 말았다. 이후 초기 위쳐기사단은 해체되고 각각의 위쳐 학교를 세우게 된다. 

 

노르드링(Nordling)
대륙의 북부 왕국에 거주하는 주민을 말한다.

모르그레이그(Morgraig)성
Keitrel Mountains 산맥의 캐드웬과 르다니아, Hengfors League의 국경 근처에 버려진 성으로 최초의 위쳐가 탄생한 곳이며 초기 Witchers 기사단의 고향이 된다.

  


위쳐기사단의 몰락, 위쳐교단의 탄생

 
위쳐 교단의 지도위치

위쳐교단 지도
위쳐교단 지도


모르그레이그 성에서 돌연변이의 성공과 위쳐기사단의 탄생 몇 년 후, 알주르, 코시모, 이다란 등 초기 마법사들은 돌연변이를 수행할 소수의 마법사들만 남았고 모두 떠나게 된다. 
 
위쳐 기사단의 위쳐들은 대륙 전역을 여행하고 괴물퇴치의 의뢰를 받고 돈을 받았다. 또한 서로를 속여가며 계약을 받거나 의뢰를 가로채기도 하였다. 위쳐들 간의 분쟁이 자주 발생하였고 심지어 인간을 대상으로 한 의뢰까지 받는 등 윤리적 문제까지 발생하게 된다. 


그런 와중에 아르나하드(Arnaghad) 위쳐의 사건이 발생한다. 이 사건은 기사단의 종말을 알리는 기폭제가 된다. 아르나하드라는 위쳐가 리스라는 또 다른 위쳐를 공격하여 위쳐 간 싸움이 발생한 것이다. 이 사건으로 아르나하드가 모르그레이그로 돌아왔을 때,  모르그레이 성의 기사단과의 아르나하드 무리 간에 전투가 벌어졌고  
 
 
Bear(곰) 교단 설립
싸움에서 패배한 아르나하드와 그의 무리는 기사단을 떠나 아멜 산맥으로 가서 "곰(Bear) 교단"을 세우게 된다. 몇 년 후 곰교단의 또 다른 위쳐들이 아르나하드와의 갈등으로  교단을 배신하고 떠나게 된다.


 
Viper(독사) 교단 설립
"이바르 이블아이"를 포함한 다른 위쳐 그룹이 곰교단을 떠나 티르 토체어(Tir Tochair) 산맥에 독사파(Viper) 교단을 만든다.


 
Manticore(만티코어) 교단 설립
독사파 교단이 설립되기 전에 " 이바르 이블아이"의 이상에 동의하지 않는 다른 위쳐들은 독자적인 위쳐스쿨을 만들기로 한다. 그들은 제니카니아 왕국이 있는 코라스 사막의 서쪽 티르 토체르 산맥에 자리를 잡고 만티코어(Manticore) 교단을 만들게 된다. 

 

만티코어 위쳐스쿨에서 분리된 드래곤 위쳐학교가 동방의 오카미제도에 만들어졌다. 

만티코어(Manticore)
이집트 스핑크스와 비슷한 이란의 전설의 생물이다. 인간의 머리, 사자의 몸, 호저나 전갈처럼 독성이 강한 가시가 달린 꼬리를 가지고 있다.

 
Cat(살쾡이) 교단 설립
대륙 여러 곳에서 새로운 위쳐 학교가 만들어지자 모르그레이성의 일부 20명의 젊은 위쳐들은 초기 위쳐기사단을 능가하고 대륙의 존경을 받을 수 있는 그들만의 학교를 만들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떠날 때 많은 양의 돌연변이 유발 화합물과 연금술 도구를 가지고 갔고, 이들은 대륙 남부 에빙왕국의 Stygga Castle에 자리를 잡고 살쾡이(Cat) 교단을 만든다. 



Griffin(그리핀) 교단 설립
모르그레이그 성에 남은 위쳐기사단의 위쳐들은 자신들의 목적에 점점 더 환멸을 느꼈다. 모르그레이그 성은 예전의 따뜻한 집이라기보다는 단순히 피난처에 지나지 않았다. 위쳐 라르비크의 에를란드(Erland)는 13명의 동기생들과 함께 모르그레이그 성을 떠나기로 결정한다.
 
일행은 대륙의 북쪽 코비르(Kovir)와 포비스(Poviss)의 국경, "케르 이 세렌"으로 가서 그리폰이라고도 알려진 옛 검술사 탈리에신의 이름을 따서 그리핀(Griffin) 교단을 만든다. 

그리핀
독수리의 머리, 날개에 사자의 몸통을 가진 괴수


Wolf(늑대) 교단 설립
위쳐 기사단에 남아 있던 마지막 위쳐들도 결국 모르그레이그 성을 떠나 동쪽으로 이동했고, 캐드웬의 북쪽 케르 모헨 계곡에 정착했다. 이곳에서 그들은 늑대(Wolf) 교단을 설립하고 자신들을 위해 늑대 모양의 메달을 만듦으로써 모르그레이그의  위쳐 기사단은 공식적으로 종막을 찍게 된다.
 
그 후의 각각의 위쳐 교단은 스스로의 지역을 지키며 새로운 위쳐들의 시대를 시작하였고 각각의 왕국들과의 정치적, 종교적인 이유로 흥망성쇠를 이어가게 된다.


 
 

두루미교단 (School of the Crane)
두루미교단은 제2차 천구의 합 이후 대륙 동부해안이나 바다 어딘가에 설립된 위쳐교단으로 전해지고 있다. 검과 초기 석궁에 능숙한 두루미 위쳐들은 체르디안과 노비그라드 사이의 해상 경로에서 만날 수 있는 바다의 괴물에 대한 최고의 해결사였다고 한다. 

 

두루미 위쳐스쿨은 그리핀 위쳐학교에서 분리된 것으로 보인다.



역사적인 위쳐교단(the Witcher School)으로는 늑대파 교단, 곰파 교단, 독사파 교단, 만티코어파 교단, 살쾡이 교단, 그리핀 교단이 있다. 또한 잘 알려지지 않은 위쳐교단도 많이 있다. 그중 두루미 교단드래곤 위쳐학교가 있다. 각각의 교단의 위치와 성채, 특징을 알아본다.

 

■■


 

728x90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