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의 시. 2 - 서정윤
본문 바로가기
책 스토리

소망의 시. 2 - 서정윤

by molbania3 2022. 6. 29.
반응형

소망의 시 2

동해바다
바다, 바람, 하늘

스쳐 지나는 단 한순간도
나의 것이 아니고
내 만나는 어떤 사람도
나는 알지 못한다.
나뭇잎이 흔들릴 때라야
바람이 분다는 것을
느낄 수 있고, 햇빛조차
나와는 전혀 무관한 곳에서 빛나고 있었다.

살아 있음이
어떤 죽음의 일부이듯이
죽음 또한 살아 있음의 연속인가,
어디서 시작된지도
어떻게 끝날지도 알 수 없기에
우리는 스스로의 생명을 끈질기게,
지켜보아 왔다.

누군가,
우리의 영혼을 거두어 갈 때
구름 낮은 데 버려질지라도 결코
외면하지 않고
연기처럼 사라져도 안타깝지 않은
오늘의 하늘, 나는
이 하늘을 사랑하며 살아야지.


서정윤 시집 [홀로서기]
24페이지


연기처럼 사라져도 안타깝지 않은
바람처럼 살고 싶다.
언제 어디서나 흔적 없이 사라질 수 있는

나도 바람의 뒷모습이고 싶다.

■■


728x90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