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게차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2
본문 바로가기
기능사자격증으로/기능사 자격증

지게차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현실 2

by molbania3 2020. 6. 12.
반응형

이제 1편에 이어서
지게차 관련 구인공고를 살펴봅니다.


얼마나 구인공고가 많길래
전 국민 자격증 취득 1위인지 알아봅시다.
자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워크넷을 기준으로 합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 구인공고


“지게차 운전원”으로 검색하면 662건이 나옵니다. 역시 많은 구인공고가 있습니다. 이 정도면 정말 많은 거죠?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 19 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팬데믹’ 선언을 했지요. 그로 인해서 세계 경제는 급격한 침체로 접어들었습니다. 대한민국도 이런 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경제가 하강국면으로 접어들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도 구인공고가 662건이나 올라온다는 것은 경이롭다고 해야 할까요?

2022년 이제 다시 검색해 봤습니다.
4,800여건의 구인공고가 나옵니다.


세계 경제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면 우리나라의 경제도 같이 좋아질 겁니다. 앞으로 지게차 운전원에 대한 수요는 더 많이 질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2022년에 구인수요가 많아졌습니다.


워크넷의 구인공고 숫자를 보면 역시 자격증 취득 순위 1위를 할만합니다. 물론 성격이 좀 다르지만 많은 구인공고가 있는 자격증도 있습니다. 참고로 요양보호사 구인공고는 4,000여 건이 넘습니다. 요양보호사에 대한 몇 가지 포스팅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19년 지게차운전 기능사 구인공고, 66여 건이었습니다. 팬데믹이 진정되고 경기가 조금씩 좋아진건가요? 아니면 여전히 택배회사의 물류창고에서의 구인공고가 폭발한 걸까요?

 

 

 

 

 

지게차운전 검색에는 지게차관련회사의다른 업무를 구하는 공고도 많고, 지게차와 관련없는 공고도 많습니다.
검색어 " 지게차 운전" 키워드를 직무내용에 넣어 검색해봤습니다.

 

대략, 2000여건이 나옵니다. 지게차 운전원을 뽑는 게 아니라 트럭 기사인데 지게차 운전가능자, 기중기 운전가능자, 생산직인데 지게차 운전가능자 등등의 구인공고가 섞여 있습니다. 실제로 일자리는 많아 보입니다. 청년들은 쉽게 접근이 가능해 보입니다. 중장년층을 위해 "지게차 운전원"으로 검색된 2,000여 건의 구인공고에서 이제 40대, 50대. 60대가 관심 있는 (준)고령자 50세 이상 조건으로 검색해 봅니다.

이 많은 구인공고에서 기대해도 될까요? 결과는 아래 자료를 보시면 압니다.



“60건입니다!”

 

 

실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중장년 우대가 표시 안 되어 있어도 중장년을 뽑을 수도 있으니까요. 구인공고 중 청년층 우대는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청년층을 우대하겠지요. 일 부려 먹기 쉬우니까요. 그래도 취업할 자리는 많습니다.

전체 4,800여건, 직무내용이 지게차인 건 2,000여건이나 되는 구인공고 속에서 취업이 안 되겠습니까? 일단은 자격증부터 취득하시고 도전해야 합니다. 중장년은 급여보다도 취업을 시켜준다면 도전해 볼만하지요.


결 론

 


청년들 위주로 구인공고가 많습니다. 그래도 중장년층도 도전할만하다고 봅니다. 못 할 게 있나요? 모든 구인 사이트를 뒤지는 수고를 통해서 알아보고 도전해야 합니다. 중장년층에게 문제는 항상 나이입니다. 나이를 극복할 무엇인가를 준비해야 합니다. 구직 이력서에 강력하게 주장하시길 바랍니다. 경력자를 우대하지만, "누구에게나 처음은 있는 것입니다." 대부분 청년층을 우대합니다. 하지만 중장년층에게는 성실함과 간절한 마음이 있잖아요. 그 마음을 잊지 마시고 도전해 봅시다.

 



전 국민 자격증 취득 순위 1위,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성공을 빕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전망과 취업 1

요즘 모든 언론이 앞다투어 보도하고 있는 중장년 자격증 취득 1위에 오른 지게차 운전기능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정말로 은퇴 후 이 자격증을 취득하면 중장년층에게도 취업이 보장되는 건가��

karl5044.tistory.com


■■

728x90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